앙둔 망명정부

김현제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7월 15일 (토) 19:57 판 (새 문서: {{사트}} {{앙둔}} {{나라 정보 | 기여자 = 기타 국가 | 현지이름 = Angdun Vendutsedzinur | 다른표기 = Novnatiaçentem di'Ãdun | 나라이름 = 앙둔 망명정부 | 국기_그림 = 앙둔제국국기.svg | 문장_그림 = 앙둔국장.png | 나라_표어 = Shiredzanum Angdunyuphaba | 나라_표어_설명 = 무한강대한 앙둔의 권능 | 국가 = 아홉 영웅 찬가 | 국수 = 해룡 | 상징색1 = #141e32 | 상징색1_이름 = 앙둔아청색 | 상징...)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 앙둔국장.png
Agdun Exurop
역사 지리와 행정구역 문화
경제 정치와 군사 외교
Angdun Vendutsedzinur+
Novnatiaçentem di'Ãdun
앙둔 망명정부
앙둔제국국기.svg
국기
앙둔국장.png
국장
표어 Shiredzanum Angdunyuphaba
무한강대한 앙둔의 권능
상세 정보
[ 펼치기 · 접기 ]
상징
국가 아홉 영웅 찬가
국수 해룡
상징색 앙둔아청색(#141e32)
앙둔산호색(#ff6666)
역사
이전 형태 앙둔 제국 앙둔 제국
앙둔 제국 1999년 3월 19일
앙둔 망명정부 {{{정부수립일1}}}
지리
문화권 앙둔 문화권
갑인 문화
인구
기대 수명 약 300세 (4900년)
어문
공용어 앙둔 제국 헤이어
공용문자 투꺙 문자
종교
국교 멤블로디
종교 분포 멤블로디 100%
최대종교 멤블로디
정치
정치체제 비주권군주제, 망명정부
켸피투 비나슈 앙둔
경제
경제체제 자본주의적 시장경제
통화 자소크 테로 (Ŧ)
단위
기년법 자소크력
통행방향 우측통행
국가 코드
2자코드 AG
3자코드 AGD
한자약칭 (앙)
기타 국가

개요

앙둔 망명정부(헤이어: Angdun Vendutsedzinur[3])앙둔 제국앙둔 혁명으로 멸망한 뒤 설립된 망명정부로, 약칭은 앙둔(Angdun) 혹은 용황파(Chephithuyakh)이다. 북메티샤 조약기구의 도움으로 21대 용황 비나슈 앙둔은 자소크 철학단의 보호 아래 망명 중이며, 이외에 용황 지지자들은 밀리토호스 타코뤼 왕국·세멘티 공국·세멘티-네라크뤼스 공국메디아 해협의 국가들에서 조용히 살아가고 있다.

명칭

명칭
앙둔 제국
헤이어
Angdun, Angdun Ekhurop,
Angdun Vendutsedzinur
대한민국
한국어
앙둔 망명정부, 앙둔
영국
영어
Central Angdunese Administration, Angdun
일본
일본어
アンドゥン亡命政府, アンドゥン
중화민국
한문
央屯亡命政府
안드로
안드로어
dkdens akdaudwjdqn, dkdens
메다
메다어
jfaubs ifaiealta;b, jfaubs

역사

+ 갑인의 역사
[ 펼치기 · 접기 ]
곰치씨족거북씨족해파리씨족산갈치씨족개복치씨족문어씨족
해룡씨족삼어씨족
창헤샨켸네이뀨나뗑브뽀왈루
헤스할디레뗑봘루
헤스할디레울타펭차르스샤툴루아
앙둔 제국
갑인 철혈 중갑함대앙둔 망명정부AR 헤브녀트메티샤의 자유와 미래

망명정부 설립 이전의 역사는 앙둔 제국/역사를 참고할 것. 아래는 앙둔 혁명 이후의 내용이다.

앙둔 제국, 결국 분열…


오늘인 5278년 7월 3일, 앙둔 제국 정부는 제국보전계획을 발동하고, 자소크 철학단에 망명 의사를 밝히며 보호를 요청했다. 지난 5276년 1월부터 이어져 온 반란을 결국엔 종식시킬 수 없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한 셈이다. 다만 용황파는 주요 대신들이 이탈하여 독자행동을 일삼는 등 갈수록 세가 약해져 현재는 구색만 겨우 갖추고 있는 형편인지라, 앙둔 제국이 옛 명성을 되찾을 가능성은 희박하다. 참고로, 아직까지 용황파에 잔존한 기존 정부요인은 최고대리인, 배갑대신(비서실장급), 미갑대신(상비군사령관) 등 총 3인에 불과하다고 알려졌다.

자소크 철학단, 앙둔 제국의 망명 요청에 대해 부분적 승인


5278년 7월 4일 오전 자소크 철학단 토지관계청 관계부청장은 앙둔 제국의 국민 망명 요청에 대해 부분적으로 승인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현재 앙둔 제국의 상태가 심히 어지럽고 이에 도움을 받아들임은 마땅히 해야할 일이라는 판단이다.

하지만 앙둔 제국의 국내 상황이 어지러운 바, 조건 없이 망명 요청을 승인하는 것은 자소크 철학단에도 심히 부담스러운 일일 수 있다며, 입국 과정에 여러가지 확인 과정을 추가하여 최대한 자소크 철학단 국내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자소크 철학단은 일단 자소크 철학단 국민을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다."라는 관계부청장대변인의 발언에 국민적으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방어청장은 이날 오후 앙둔 제국의 최고대리인과 국내갑인 전문가, 해양부장관 등과의 의사소통을 시도하여 갑인자소크 철학단에서 생활하는데에 필요한 자원을 최소한으로나마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고, 관리청 금부와는 이것이 자소크 철학단 국내 형편에 차질이 없을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또한 국제사회에는 이것이 결코 자소크 철학단만의 일이 아니라며, 북메티샤 조약기구에 특히 지원할 것을 강조했다.


앙둔 제국 망명정부, 북메티샤 조약기구의 도움으로 회생하나?


이틀 전 앙둔 제국에서 자소크 철학단에 신청했던 망명이 부분적으로 승인된 데 있어, 용황은 미처 말로 다 못할 큰 감사를 느낀다 전하는 한편 자소크 국민이 감내해야 할 피해는 일절 없도록 노력할 것임을 공표하였다. 한편 앙둔 최고대리인은 망명계획 상 무장해제한 앙둔 전함 3척의 운용이 포함되어 있다며, 자소크 측에게 인가해주기만 한다면 망명 절차가 마무리되는대로 모든 전함의 소유권을 자소크 방어청에 인계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입국 일자는 극비에 부쳐졌으나, 올해가 지나기 전 최대한 근시일 내로 이루어질 것으로 추측된다.

밀리토호스 타코뤼 왕국, 앙둔 제국에 전격 지원 결정…


5278년 7월 6일 오후, 밀리토호스 타코뤼 왕국 외교부는 앙둔 제국의 망명자들을 전격 수용하겠다고 발표하였다. 밀리토호스 타코뤼 왕국 외교부 장관 에라스 라페는 우리는 갑인들을 수용할 준비가 되었다고 하였으며, 전격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한편으로는 국민들의 불안을 덜기 위해 몇가지 심사를 거칠 예정이라는 뜻도 밝혔다. 그러나 국민들 사이에서는 부정적인 여론이 적지 않다. "다른 국가들이 지원할 동안 손 놓고 뭐했냐"는 의견과 술로스 알톨의 세력 강화를 우려하는 의견이 대다수였고, 결국 새 천자인 에라스 에카막이 직접 나서 술로스 알톨의 완전분쇄와 갑인들에 대한 전격 지원을 언급하였다.

세멘티 2개 공국앙둔 난민 수용 시도


사데나[4]와 본국의 결정에 따라, 세멘티 공국앙둔 난민 수용에 찬성하였다. 세멘티-네라크뤼스 공국 또한, 이와 같은 흐름에 동조하여 앙둔의 난민을 받아들였다. 그러나, 한 가지 문제가 있었다. 그들을 수용할 기술이 없었다. 메디아 만은 수심이 얕은데다가 무역로로 쓰이는 바람에 해상에 주거지를 만들기 어려웠다. 세멘티인갑인 두 종족은 모두 수생종족이었지만, 담수에 사는 종족과 해수에 사는 종족의 거주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두 공국은 어떤 기술적 조치를 취해야하는 지 알지 못했다. 세멘티 공국세멘티-네라크뤼스 공국앙둔의 기술자들을 정식적으로 고용하여 이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중이다.

용황파, 난민 수용에 감사 표명


용황파는 밀리토호스 타코뤼 왕국세멘티 2개 공국에 큰 감사를 표하며, 각국의 입국심사에서도 기꺼이 성심성의껏 응하겠다 밝혔다. 또한 앙둔의 기술자를 동원하여 주거지를 구성토록 한 세멘티 2개 공국의 배려에 보답코자 앙둔의 각종 기술을 이전하겠다 약속했다.

상세정보

앙둔 망명정부는 앙둔 제국의 직계 후신이니만큼 모든 것을 계승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자세한 내용은 앙둔 제국 문서를 참고하면 된다.

도보게

+ 탄티샤의 국가와 지역
사트.svg
동당뎅
북사국통위로고.svg
북사국통위
Larudan Flag.png
라루단
크리상테스국기.svg
크리상치아
자소크국기.svg
자소크
+ 🐢
김현제 국가
[ 펼치기 · 접기 ]
공동 기여 국가 기타 국가
AR 헤브녀트 ARHV 티펠라트리아 국가평의회 NST 아나이 공화국 HNH 키고 공화국 QGO 은 장성연맹 QFN 타이림 공화국 TLM 세히하 신이교 구호국 TQF
주권 세력 비주권 세력
메티샤의 자유와 미래 MTX 앙둔 망명정부 AGD 아양와챠 AYA 귈리듀 GLD 흉내이리 LMP 민크인 디아스포라 MNK
해산 기구 멸망 국가
HNS HNS 앙둔 제국 AGD 아사 ASA 목토인 MHL 민크 농본주의 공동체 MNK
멸망 국가
갑인 철혈 중갑함대 RNET 터흐파으 숙명국 TQF 주북메디아 신산업지구 WVV 한카 교회국 XNC 미르부슈의 둥지 ZQM

각주

  1. 2024년 10월 5일 06시 24분 39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ɐ̃ɖʉ̃ ʋɘ̃ɖʉʈʂɘɖʐɨɳʉɻ]
  4. 세멘티밀리토호스 타코뤼 왕국의 옐 투라를 사데나로 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