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병기통제계획/주요 총회

(HNS 총회에서 넘어옴)

개요

국제기구인 생체병기통제계획이 매년 개회하는 정기총회 중에서 중요한 것들만 추려 놓은 문서.

이르트 지에람 에슬로

5010 HNS 총회

최초로 열린 총회로서, 사무총장 및 각 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였다. 초대 사무총장으로는 헤멜바르트 제국이르트 지에람 에슬로가 당선되었다.

새로운 국제기구 출범


자소크력 5000년 3월 7일 채택되고 5010년 2월 22일 발효된 생체병기통제협약에 따라, 새로운 국제기구인 생체병기통제계획(이하 HNS)이 설립되었다.

생체병기통제협약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생체병기로부터의 인명안전을 위한 국제협약
  • 생체병기의 생태계교란 방지를 위한 국제협약
  • 생체병기 연구의 윤리 준수와 안전을 위한 국제협약
  • 생체병기 연구원의 훈련·자격증명·근무에 관한 국제협약
  • 생체병기 폐기물 처리로 인한 오염 방지를 위한 국제협약

생체병기통제협약에 비준하고 HNS에 가입 및 대표부를 설치한 국가는 다음과 같다.

국가와 별개로 가입하고 사무소를 설치한 지역은 다음과 같다.

초대 사무총장으로는 헤멜바르트 제국 출신의 이르트 지에람 에슬로가 12개국 정상 및 대행이 참석한 총회의 인준을 거쳐 당선되었으며, 앞으로 7년의 임기 동안 직무를 수행할 것이 예정되어있다.

5011 HNS 총회

자소크력 5010년 3월 1일 생체병기통제협약에 비준한 아르토이트 제국의 최종 가입 승인을 다루었으며, 결과적으로 아르토이트의 복속국인 아르토이트령 네즈니베 · 아르토이트령 무후니아 · 세멘티-네라크뤼스 공국까지도 동참하게 되었다.

5015 HNS 총회

초대 사무총장 이르트 지에람 에슬로의 임기 중에서 가장 중요한 총회이다. 이 총회에서 흉내이리 피습자의 후유증 치료제 개발안이 채택되었기에, 전폭적인 지원을 얻어 아드리타보르(자소크어: Hadritavor)를 개발할 수 있었다.

5015 HNS 정기총회… 쏠리는 관심


이르트 지에람 에슬로 HNS 사무총장이 지난 7월 1일 있었던 5015 HNS 정기총회의 결과를 발표하였다. 그는 최종 의결 과정까지 총 3개 안건을 두고 심사숙고한 끝에, 과반수의 원칙에 따라 "흉내이리 피습자의 후유증 치료제 개발안"이 주요 현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13개국 중에서 7개국이 해당 안에 표를 행사하였으며, 그 목록은 아래와 같다.

7개국은 의료진과 생태연구원 등 전문인력을 파견하여 공동연구에 착수할 예정이며, 이렇게 개발된 신약은 HNS 총괄사무국과 사태대응전문위원회 주도로 무상 혹은 염가 보급할 것임을 약속했다.

한편, "은 장성연맹의 무력시위 제지"와 "이종족 언어체계 연구" 등 2개안은 신약 개발에 밀려 주목 받지 못하였다. 하지만 이르트 지에람 에슬로 HNS 사무총장은 가입국들 간 협력 의지를 고취하고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힘쓰겠다 덧붙혔다.

5016 HNS 총회

이르트 지에람 에슬로 HNS 사무총장의 연임을 확정지은 총회이다. 이에 따라서 그는 두번째 임기를 가져, 5024년에 퇴임하게 되었다.

에이다 유 아이눈 21세

5023 HNS 총회

이르트 지에람 에슬로 초대 사무총장의 뒤를 이을 2대 사무총장을 선출 및 인준한 총회이다. 당선인은 자소크 철학단 출신의 에이다 유 아이눈 21세.

HNS, 2대 사무총장 선출


지난 7월 1일 있었던 5023 HNS 총회에서, 초대 사무총장 이르트 지에람 에슬로의 뒤를 이을 2대 사무총장을 선출하였다. 개표 결과 자소크 철학단에이다 유 아이눈 21세가 최다 득표하여 최종 당선되었으며, 이에 따라 당선인은 사무총장직인수위원회를 설치하고 총괄사무국 주요 인사 임명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참고로 임시위원회인 인수위는, 취임 후 한 달 이내로 해산하여야 한다.

전임인 이르트 지에람 에슬로 사무총장이 2번째 임기 동안에는 그렇다 할 실적을 보여주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기 때문에, 세계 곳곳의 전문가들은 신임 사무총장의 역할이 막중하다고 보고 있다.

5030 HNS 총회

에이다 유 아이눈 21세 HNS 사무총장의 연임을 확정지은 총회이다. 이에 따라서 그는 두번째 임기를 가져, 5038년에 퇴임하게 되었다.

다만 이번 총회에서 앙둔 제국이렘나 철랑대 셰헤카사 제도 단 둘만이 반대표를 던졌는데, 이에 대해 각국 정부관계자에게 인터뷰를 요청했으나 명확한 답변은 들을 수 없었다. 그러나, 자소크 출신인 점을 믿고 사무총장으로 선출한 것에 비해 미비했던 실적에 실망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자 앙둔 제국 관계자는 섣부른 추측으로 몰아가지 말라며 단호하게 일축했다.

기므 기브버므

5037 HNS 총회

에이다 유 아이눈 21세 2대 사무총장의 뒤를 이을 3대 사무총장을 선출 및 인준한 총회이다. 당선인은 그래그래 공화국 출신의 기므 기브버므.

HNS, 3대 사무총장 선출


(전략) 전임인 에이다 유 아이눈 21세 사무총장은 계획한 사업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인 문제에 봉착한 바 있었기 때문에, 세계 곳곳의 전문가들은 신임 사무총장이 그 뜻을 계승할 것인지에 대해 동향을 주목하고 있다.

5044 HNS 총회

기므 기브버므 HNS 사무총장의 연임을 확정지은 총회이다. 이에 따라서 그는 두번째 임기를 가져, 5052년에 퇴임하게 되었다.

4대

5051 HNS 총회

기므 기브버므 3대 사무총장의 뒤를 이을 4대 사무총장을 선출 및 인준한 총회이다. 당선인은 아르토이트 제국 출신의 [[]].

HNS, 4대 사무총장 선출


(전략) 전임인 기므 기브버므 사무총장이 눈에 띄는 활약도 업보도 없이 무난하게 임기를 끝내자 남은 것은 어느덧 설립 40년 차에 들어선 HNS. 그 존재 의의에 의구심이 드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그러나 총회는 대중의 의문을 애써 묵살하는 듯이, 또다시 신임 사무총장을 선출했다.

5058 HNS 총회

[[]] HNS 사무총장의 연임을 확정지은 총회이다. 이에 따라서 그는 두번째 임기를 가져, 5066년에 퇴임하게 되었다. 하지만 내리 3대째 사무총장은 마치 얼굴마담에 불과한냥 비슷한 양상이 반복되자, 여즉 후유증을 호소하는 흉내이리 피습자들 일부는 HNS의 구조 개편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5대

5065 HNS 총회

[[]] 4대 사무총장의 뒤를 이을 5대 사무총장을 선출 및 인준한 총회이다. 당선인은 이렘나 철랑대 셰헤카사 제도 출신의 아셀타그 세이난.

HNS, 5대 사무총장 선출


(전략) 전임인 [[]] 사무총장의 퇴임에 이르러 HNS는 사실상 실패한 국제기구로 평가받고 있는 현 상황은 오히려 언더독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되었다. 총사무소 소재지 출신이 사무총장이 된 것은 초대 사무총장인 이르트 지에람 에슬로에 이어 두번째다. 그는 과연 언더독의 역습을 불러올 수 있을까?

도보게

각주

  1. 2024년 12월 22일 04시 01분 23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종속국인 아르토이트령 네즈니베 · 아르토이트령 무후니아 · 세멘티-네라크뤼스 공국도 동참하였다.
  4. 헤멜바르트 제국일라스판 · 눌루베즈 · 헤세남 등 3개 도시만 별도 가입하였으며, 총사무소는 헤세남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