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르북메디아에 거주하는 조인 종족이다.

특징

셰르 종족의 기원은 오래전으로 거슬러올라간다. 그들은 북메디아에 다른 종족들이 도래하기 전의 기저 종족으로, 일부는 준지성체와도 가까웠다. 북메디아에 과거 문명의 수가 적었다고 판단되는 것도 고대 종족인 이들이 지성체로 판단받은지 2000년가량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셰르 종족들은 단명하는 것이 특징인데, 로네인을 제외한 모든 셰르 종족의 평균 수명은 80세 가량밖에 되지 않는다. 사트의 평균인 120세에 비하면 한참 못미친다.

셰르 종족은 다른 종족의 진출로 인하여 북메디아 곳곳으로 흩어졌는데 이에 따라 생활방식과 문화가 다르다.

분류

셰르계통의 종족은 지역과 언어, 문화와 종교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한다.

악지 셰르족

악지 셰르족은 북메디아 북부 이렘나 반도에 사는 셰르의 일파이다. 악지 셰르족의 거주지는 전 사트 중에서도 일조량이 가장 낮은 편인 이렘나 반도이다. 이와 같은 환경요소의 영향으로 악지 셰르족은 다른 셰르족과 구별되는 피부색을 가지고 있다.[3]

바샨니인

바샨니 기.jpeg
바샨니인의 상징깃발

사트.svg 자세한 내용은 바샨니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바샨니인이렘나 철랑대에 사는 종족으로 이렘나 철랑대의 혈통적 조상에 가까운 종족이다. 이들은 이렘나인이 도래하기까지도 문명을 이루지 못하였으며, 이렘나 철랑대에 정복당해 현재에 이르게 된다. 이들의 문화는 아직 야만적이며, 바샨니인들이 사는 이렘나의 내륙지역은 낙후되어있다.

바샨니인은 피부가 시체와 비슷할 정도로 창백한 것이 특징이다.

바샨니인제 3차 이렘나 내전으로 인해 절멸하였으며, 이렘나 문명의 완전한 절멸로 인해 바샨니어는 사어가 된다.

그러나, 이들의 혈통을 이은 이렘나인[4]들이 셰헤카사 제도네라다 공민공화국에서 명맥을 잇고 있다.

북부 셰르족

북부 셰르족은 이렘나 반도의 경계인 레에헤 산맥 남부에 사는 셰르의 일파이다. 북부 셰르족은 외양이 인간보다 조류에 더 가까우며 셰르족 중 가장 먼저 분화된 분파이다.

미르부슈인

미르부슈기.png
미르부슈인의 상징깃발

사트.svg 자세한 내용은 미르부슈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미르부슈인미르부슈의 둥지의 주 종족으로 타 셰르 계통 종족과는 다르게 일찍부터 문명을 발전시켜온 종족이다. 그러나, 이러한 특성으로 인하여 선민의식을 가지고 있는 개체들이 많다.

미르부슈인조류의 습성과 특징이 문화와 사회에 녹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르부슈인들은 셰르 종족 중 유이하게 두상이 인간이 아닌 조류에 가깝다.[5]

평원 셰르족

평원 셰르족은 북메디아 북부, 야마토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의 이세 평원과 무사시를 기원으로 한 셰르의 일파이다. 특이하게도 인간과 매우 유사한 외양을 지닌 아투제르인과 조류와 매우 유사한 외양을 지닌 크라시니스인이 같은 평원 셰르족에 속해있다. 아투제르어크라니시스어는 대화가 통할 정도임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외양이 극단적으로 차이나는 이유는 아직까지도 풀리지 않았다.

아투제르인

카난쉬 아투제르.jpg
카난쉬 아투제르[6]의 상징깃발
베쉬넨 아투제르.jpeg
베쉬넨 아투제르[7]의 상징깃발

사트.svg 자세한 내용은 아투제르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아투제르인야마토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의 무사시 지역을 기원으로 하는 이렘나 철랑대. 야마토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 밀리토호스 타코뤼 왕국, 사흐러이스탄 부족연맹의 소수종족으로 지역마다 다른 국가의 영향을 받아 상이한 문화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이들은 크게 야마토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이렘나 철랑대 본토, 밀리토호스 타코뤼 왕국카난쉬 아투제르, 사흐러이스탄 부족연맹베쉬넨 아투제르, 이렘나 철랑대 소속 네라다 지방네라다인으로 나뉜다.

베쉬넨 아투제르사흐러이스탄 부족연맹에서 어이든카너트, 오트키르 파르, 투르무쉬라는 3개의 부족으로 나뉜다.

아투제르인셰르 계통 종족중 가장 인간과 비슷하다. 크라니시스인과 유전적으로 가장 비슷한데도 불구하고 외형상으로 정반대인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크라니시스인

크라니시스.jpg
크라니시스인의 상징깃발

사트.svg 자세한 내용은 크라니시스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크라니시스인야마토 사회주의 연방 공화국미르부슈의 둥지, 칼르신 공화국의 소수종족으로 소속 국가에서 자신들만의 커뮤니티를 이루지만 국가에 순응하는 특징을 보인다. 크라니시스인셰르 계통 종족중 가장 새와 가까워 손과 발 대신 발톱이 존재한다.

크라니시스인들은 셰르 종족 중 미르부슈인과 함께 두상이 인간이 아닌 조류에 가깝다.

습원 셰르족

습원 셰르족은 북메디아 중부에 흩어져사는 셰르의 일파이다. 습원 셰르족의 분화는 전 셰르족 중 가장 늦게 되었으며 대파랑 중반이 32세기 후반으로 추정된다.

칼티인

칼티.jpeg
칼티인의 상징깃발

사트.svg 자세한 내용은 칼티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칼티인북메디아 중부에 서식하는 습원 셰르족이다. 습원 셰르족은 다른 셰르족과는 다르게 북메디아 중부에 서식한다. 이들은 사흐러 사막의 원주민으로 자수르만인들이 도래하기 전부터 해당 지역에 거주해왔는데, 자수르만인들이 도래하기 이전에는 이들은 짐승과도 같이 문명이 없던 상황이었다. 텐메이인들의 압제를 피해 도망쳐온 자수르만인들이 고급 기술을 전해준 덕분에 현재와 같이 문명화되었다.

칼티인사흐러이스탄 부족연맹의 종족으로, 커라카너트사먼카너트라는 2개의 부족을 가지고 있다.

칼티인은 사막의 모래에 자신의 날개를 숨길 수 있는 위장색을 가졌다.

로네인

불타버린 고리.jpeg
로네인의 상징깃발

사트.svg 자세한 내용은 로네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로네인은 카둔 계통의 종족이 아니지만, 오랜 기간동안의 혼혈로 인해 문화적, 외양적으로 카둔 종족과 동화된 셰르의 일파이다. 이들은 검은 뿔과 박쥐 날개를 가졌으며, 다른 셰르 종족처럼 단명하지 않고 160년의 평균 수명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로네인은 숲과 산맥 사이에서 산맥 지류를 따라 목조건물을 짓는 것이 특징이다.

불타버린 고리로네인의 부족국가이다.

역사

문화

분포

북메디아 전역 여러국가에 걸쳐 분포한다. 이들은 조원이지만, 자소크 조원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기타

도보게

각주

  1. 2024년 12월 21일 00시 32분 51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피부색으로 타 셰르족과 구분이 가능하다.
  4. 이렘나인에 동화된 바샨니인
  5. 다른 하나는 크라시니스인
  6. 원 지역에 사는 아투제르인
  7. 사흐러이스탄으로 이주한 아투제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