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śezariax Nwenů+
Karonatio die Misesaria
미세자리아 연합
미세자리아국기.svg
국기
상세 정보
[ 펼치기 · 접기 ]
어문
공용어 뎅구르어
공용문자 바란 문자

개요

남메디아의 북부에 위치한 연합 국가다. 세자리아 강을 기점으로 남미세자리아 부족공화국헤멜바르트·바란계 국가들과 나뉘어 있다.

상징

국호

명칭
바샨니
바샨니어
Miyshaliy Nayammarda
구오
사삼오일
334128 015, 334128
세멘티 왕국
세멘티어
Nesólmora Miserásie
피페레 제국
우이뇨르데
에괴자욤어
Misasariya Saqgh
이렘나 철랑대
이렘나어
e'Naav k'Meshezarun[3]
자소크 철학단
자소크어
Karonatio die Misesaria
주노데 왕국
주노데어
Misisaariyaa Saqgha
헤멜바르트 제국
트라벨레메
Misezariax Noinu
앙둔 제국
헤이어
Misrejaria Ketse(국내표준)
Visedzarya Cetshe(국제표준)
대한민국
한국어
미세자리아 연합
안드로
안드로어
altpwkfldk dusgkq
메다
메다어
idnclfydjf jesmf3

기후로 인한 문화

미세자리아는 적도선 부근에 있는 열대국가로, 엄청난 열대기후와 우거진 정글, 복잡한 산맥 등 그야말로 살아남기 어렵다. 그렇다보니 그곳에 살고있는 원주민들은 일반적인 사람보다 강할 수 밖에 없다. 웬만한 독성에서도 내성이 있으며 정글을 다니기 위해 강한 체력을 보유하고 있다. 집은 보통 정글 나무의 위에 지어놓는데, 해충과 짐승을 피하기 위해서다. 종교적으로는 큰 짐승들을 숭배하며 한참 4,000년대 초에는 위용삼아 사람을 잡아먹기도 하였다.

바란과의 악연

사실 미세자리아 지방이 열악하다보니, 수많은 미세자리아인들이 유복한 땅인 세자리아로 향해갔다. 당연히 바란도 마찬가지로 강 유역을 두고서 계속 싸울 수 밖에 없었고, 본래 자신들이 사는 땅에 왜 타인들이 침입하는지 서로 납득할 수 없는 상황이 된 것이다. 바란은 보복 목적으로 많은 미세자리아인들을 노예로 삼고 노동력으로 자국에 공급했으며 그 신분은 가히 불가촉천민 이상이다. 그래도 바란 왕조 초기에는 혼란스러운 정국에 미세자리아 주도로 영향권을 폈지만 결국 군벌에 의해 남부는 초토화되었으며, 호전적인 중부 지방의 세력도 점점 약해지고 있다.

인구

미세자리아의 총 인구는 한 부족 당 대략 3,000명 정도이므로 그러한 부족이 250개. 바란측 예상 통계로 약 75만 정도이다.

미세자리아의 역사

미세자리아는 오늘날 바란의 영토 일부인 세자리아 강 유역에서 그 세력이 시작되었다. 이들은 본래 뎅구르어라는 부토니에어(바란어)와는 어속이 다른 언어를 사용했지만, 바란의 북부 군벌들이 미세자리아를 정벌하면서 본래 언어는 사어가 되었고 높은 비율로 부토니에어를 사용하는 시절도 있었다. 이후 4252년 연합의 형태로서 결집되어 세력을 표방했으며, 바란에 대항하여 바란-미세자리아 전쟁을 일으키기도 했다.

바란 연합 멸망 이후

4635년부터 시작된 바란의 몰락은 오히려 미세자리아 연합에게 독이 되었는데, 멸망 전 바란 연방은 주변 국가의 사람들을 노예로 사용하는 것을 점점 지양하려고 했었다. 하지만, 바란 연방이 멸망하고 세워진 베니치 대공국남미세자리아 부족공화국바란 연방과는 다르게 악랄한 노예제를 부활시켰고, 미세자리아 연합의 국민들은 이들의 주 피해자가 되어버렸다.

각주

  1. 2024년 7월 6일 11시 37분 53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es'Naav를 쓰지 않는 이유는 연합의 정도가 es'Naav의 수준이라 하기에는 강력하지 못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